터키 이스탄불 블루모스크(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2021. 8. 1. 12:34Journey/Turkey

728x90
반응형

Sultan Ahmet Mosque(Blue Mosque)

이스탄불의 대표적인 건물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일명 블루모스크. Sultan Ahmet 1세 주관 프로젝트로 건설되었으며, 그의 무덤은 술탄 아흐멧 공원을 마주 보고 있는 북쪽에 위치에 있다. 곡선미가 있는 외관은 돔과 6개의 가느다란 첨탑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내는 파란색 이즈닉 기와로 장식되어 있으며, 이 때문에 블루모스크라고 불리게 되었다.
건축가인 Sedefkar Mehmet Aga는 모스크의 외부와 함께 내부도 근처의 Aya Sofya와 유사한 효과를 주었다.

 

 

터키 이스탄불 아야 소피아 성당

술탄 아흐멧은 이스탄불 관광의 중심지이다. 술탄 아흐멧 광장 근처에는 로마, 비잔틴, 오스만 시대의 모스크, 궁전, 교회 및 주택의 역사적인 명소뿐만 아니라 호텔, 식장, 쇼핑구역이 집중되어

norden.tistory.com

 

6개의 첨탑은 건립 당시 다른 어떤 모스크보다도 많았으며, 안뜰도 모든 오스만 사원 중 가장 크다. 내부도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데, 내부를 장식한 Iznik 타일은 수만 개에 달한다. 거대한 창문은 260개가 있다. 내부의 중앙에는 큰 기도 공간이 있다.

Blue Mosque(블루모스크)


모스크의 디자인을 가장 잘 이해하려면 Sultan Ahmet 공원이 아닌 Hippodrome을 통해 입장하는 것이 좋다. 

Blue Mosque(블루모스크)


모스크는 성스러운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입장이 통제된다. 예배자만이 정문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방문자는 남쪽 문을 이용해야 한다. 표지판이 있어 찾기는 어렵지 않다. 모스크에서는 매일 6번의 기도 시간이 있는데, 그동안은 신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문을 닫는다. 새벽의 2시간 전, 새벽, 정오, 오후, 일몰, 날이 밝기 전이다.

Blue Mosque(블루모스크)


실제로도 관광객이 매우 많은 가운데, 기도 공간에서 기도를 하는 신자들이 많았다. 그들을 위해 엄숙함과 침묵을 유지해야 하며, 여성의 경우 노출된 몸과 머리카락을 가려야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