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 2 멀미 없는 게임 추천 리스트

2021. 8. 25. 17:31Life Hacks/Oculus Quest 2

728x90
반응형

오큘러스 퀘스트 2를 구매하고 6개월이 다되어 간다. 이리저리 게임을 해보다가 개인적인 추천 게임을 리스트로 꼽아 본다. 나는 가상현실 속에서 1인칭 시점이 되어 많이 돌아다니는 게임을 오래 하면 머리가 아프다. 그래서 이번 글은 멀미가 나지 않는 게임 위주로 뽑았다.

오큘러스 한국 스토어에는 게임이 적어, 캐나다 스토어에서 저렴하고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방법은 지난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VPN 추천 " Tunnel Bear 터널베어 VPN " (오큘러스 캐나다 스토어)

안정적인 터널 베어 VPN 추천 VPN을 이용할 때 신중해야 하는 이유 터널 베어 VPN 이용 방법 (오큘러스 게임 캐나다 스토어에서 싸게 구입하기) 안정적인 VPN 터널베어 터널베어는 2015년부터 사용해

norden.tistory.com




1. 비트 세이버 (BEAT SABER)

'닌텐도 스위치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을 위한 기기라면, 오큘러스 퀘스트 2는 '비트 세이버'를 위한 것 아닐까.'라고 생각해본다. 비트 세이버는 음악의 비트에 맞추어 나를 향해 날아오는 큐브를 양손의 광선검을 이용해 표시된 화살표 방향대로 자르고, 장애물을 피하는 게임이다.
운동효과도 최고이고 질리지 않는다. 온라인으로 다른 이용자와 점수 대결도 가능하다.
아쉬운 점은 뮤직팩이 몇 개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충분히 계속 즐길만하다. 가족과 친구가 게임하는 것을 보며 순서를 바꾸며 하기도 좋다.

오큘러스 퀘스트 2 멀미 안 나는 게임 추천 비트세이버

 

추천하는 뮤직팩

BTS (방탄소년단) : 비트가 정말 즐겁고 빠르며 춤추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멀미 안 나는 게임 추천 비트세이버 BTS



IMAGINE DRAGONS : 수록된 곡 중 'Thunder'는 CF에도 활용되었고, 드라마 '스위트홈'에 들어간 음악인 'Warriors'도 있어 익숙할 것이다. 드럼 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90도, 360도 방향에서 큐브가 날아오는 모드도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멀미 안 나는 게임 추천 비트세이버 IMAGINE DRAGONS



INTERSCOPE MIXTAPE : 2010년대 다양한 음악이 들어있다. 'Party Rock Anthem', 'Sugar' 등 추억이 떠오르는 뮤직팩이다. 난이도는 많이 어렵지는 않다.

오큘러스 퀘스트 2 멀미 안 나는 게임 추천 비트세이버 INTERSCOPE MIXTAPE

 


2. The Room : A Dark Matter

집에서 방탈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퀴즈 게임이다. 공포 요소는 없지만, 1인칭 시점의 꽤나 현실감 있는 그래픽과 음향으로 혼자 갇혀있다는 느낌이 생생하게 들어 밤에 불을 끄고 하면 으스스함을 느낄 수 있다. 완결이 있어 플레이를 계속할 수는 없지만, 편안하고 재미있는 퀴즈로 비용이 아깝지 않다. 방 안에서 위치 이동은 걸어가는 것이 아니라 이동 가능한 '자리' 선택하여 이동하기 때문에 멀미가 나지 않는다.

오큘러스 퀘스트 2 멀미 안 나는 게임 추천 The Room

 


3. I Expect You To Die

캐나다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한 상당히 역사가 있는 방탈출 유사한 1인칭 시점의 퀴즈, 퍼즐 게임이다. 요원이 되어 미션들을 클리어해야 하는데 'The Room'과 다른 점이라면 미션마다 시간제한이나 함정이 있어 죽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픽은 높은 편이 아니지만 굉장히 정교하게 잘 만들어진 게임이기 때문에 추천한다. 마찬가지로 걸어 다니는 움직임은 없어 멀미가 나지 않는다. 2021년 8월 25일 'I Expect You To Die 2'가 출시된다고 하여 사전 예약을 걸어놨다.

오큘러스 퀘스트 2 멀미 안 나는 게임 추천 I Expect You To Die
오큘러스 퀘스트 2 멀미 안 나는 게임 추천 I Expect You To Die 2

 


4. Moss

캐나다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한 3인칭 시점에서 쥐를 컨트롤하는 퍼즐 게임이다. 주인공과 배경 그래픽이 뛰어나며 굉장히 귀엽다. 아이들도 하기 좋은 퍼즐 게임이며, 입체적인 3인칭 시점으로 앉아서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해본 오큘러스 VR 게임 중에 가장 귀엽고 아기자기하다. 난이도도 괜찮고 많이 어렵지 않다.

오큘러스 퀘스트 2 멀미 안 나는 게임 추천 Moss

 


5. Down the Rabbit Hole (다운 더 래빗 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전의 이야기로, 3인칭 시점의 역시나 아기자기하고 눈이 즐거운 퍼즐 게임이다. 캐나다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고, 한국어가 지원된다. 난이도는 'Moss'보다는 어렵게 느꼈으며, 계속 퍼즐 게임 위주로 했고 초반에 막히자 퍼즐 게임을 그만하고 싶어 환불했지만 재구매할 예정이다.

오큘러스 퀘스트 2 멀미 안 나는 게임 추천 다운 더 래빗 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