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특정 영역만 자동 광고 해제 방법

2021. 9. 1. 18:01Life Hacks/Tistory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붙이고, 자동 광고 기능을 적극 활용 중이다. 실험을 통해 어떻게 게시하는 것이 광고 수익이 많이 나는지 확인해보고 적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과한 자동 광고는 웹사이트의 미관도 해칠 뿐만 아니라, 방문자에게 거부감을 주어 신뢰도를 떨어뜨린다. 특히 웹사이트에 접속하자마자 상단에 커다란 광고가 보인다면 말이다.

티스토리 포트폴리오 스킨의 자동 광고 중에, 메인화면, 카테고리, 본문 상단에 게시되는 전체 화면 수준의 자동 광고가 매우 싫다. 웹사이트 명인 FRI, 검색 버튼, 메뉴 버튼의 뒤에 겹치도록 들어가 자리를 차리를 차지하고, 버튼의 시인성을 방해한다.

자동 광고를 활용하면서도, 특정 영역에는 자동 광고가 게시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우선, 다음은 내가 게시를 중단하고 싶은 에드센스 영역의 광고이다. 앞에 이야기했듯, 헤더 부분의 시인성을 해치고, 과한 사이즈로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애드센스 상단 광고 영역


 

 

1.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로그인한다.

http://www.google.com/adsense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2. 왼쪽 카테고리에서 '광고' - '개요' - '수정' 메뉴로 들어간다.

 

애드센스 특정 영역만 자동 광고 해제 방법

반응형

 

 

3. 해제하고 싶은 영역이 있는 내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미리 보기'한다. '미리 보기 화면'이 보이면, 자동 광고가 게시되는 '예시 영역'들이 보일 것이고,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이 있다. 자동 광고를 게시하고 싶지 않은 영역의 자동 광고를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한다.

 

애드센스 특정 영역만 자동 광고 해제 방법

 

 

4. '이 영역에서 광고를 삭제하겠습니까?' 팝업창이 뜨면 '삭제'를 선택한다.

 

애드센스 특정 영역만 자동 광고 해제 방법

 

 

 

5. '미리 보기 화면'에서 해당 자동 광고 영역 예시가 사라졌다. 또, 오른쪽 하단의 '광고 형식' 카테고리 하위에 '영역 1개가 삭제됨'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애드센스 특정 영역만 자동 광고 해제 방법

 

 

6. 이 외에 나는 글 본문에도 자동 광고 게시를 중단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 글 링크를 '미리 보기'하여 8개 영역을 삭제했다. 오른쪽 하단의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하고, 변경사항 적용 시점(지금 적용할 것인지, 실험을 해보고 적용할 것인지)을 선택한 후, '저장'을 선택한다. 

 

애드센스 특정 영역만 자동 광고 해제 방법

 

 

7. 직후 혹은 최대 1시간 정도 흐른 후 사이트에 적용되니 확인하면 된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은 지난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자동광고 초기 설정

CONTENTS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하기 티스토리 스킨 html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 삽입? 애드센스에 합격했다면, 잠시 광고를 적용하여 나올 수익에 설레겠지만, 광고를 어떻게 적용할지 머리

nor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