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N 추천 " Tunnel Bear 터널베어 VPN " (오큘러스 캐나다 스토어)

2021. 3. 13. 16:37Life Hacks/Oculus Quest 2

728x90
반응형
  • 안정적인 터널 베어 VPN 추천
  • VPN을 이용할 때 신중해야 하는 이유
  • 터널 베어 VPN 이용 방법
  • (오큘러스 게임 캐나다 스토어에서 싸게 구입하기)

안정적인 VPN 터널베어

터널베어는 2015년부터 사용해온 VPN이다.

한국에서는 iHeartRadio, Spoitfy, Pandora를 지원하지 않았다.

그래서 VPN을 사용해야 했는데, 여러 VPN 앱을 받아봤지만 안정적이고 제대로 되는 어플로는 터널베어가 최고였고, 현재까지도 꽤나 높은 품질의 VPN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점이라면, 무료로는 매달 500MB의 데이터만 이용할 수 있다.

 

 

 

 

 

 

VPN을 사용할 때 신중해야 하는 이유

VPN은 사용자의 정보를 암호화하여 인터넷에 접속하도록 도와준다.

내가 한국에 있어도, VPN의 서버에서 내 정보를 암호화하여 미국, 캐나다 등에 있는 것처럼 우회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해주는 것이다.

요즘 재택근무가 많이 시행되고 있는데, 개인 PC로 사내 업무 시스템에 접속할 때는 VPN을 이용해 사 내한으로 제한된 회사 업무 시스템에 접속한다.

하지만, 회사 망을 쓰면 보안상의 이유로 사용자의 사용정보를 암호화하면서도, 저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 저장된 데이터는 회사 PC나 회사 망으로 근무시간에 다른 일을 했을 경우 태만의 근거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앱을 다운로드할 때, 앱을 만든 회사에 대해 알아보지 않고 다운로드한다.

또, 앱을 처음 실행하면 각종 권한에 대해 수락해야 하는데, 이것도 대충 수락하여 넘긴다.

 

VPN은 내 사용정보를 암호화하여 숨겨주기도 하지만, 암호화하기 전에 그 정보를 저장한다면?

그만큼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

따라서 VPN을 다운로드할 때 제작자의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중국에서 제작한 VPN을 사용하고 해킹당하는 사례가 심심치 않게 보인다.

 

사실 중국 VPN이 아니어도 VPN을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터널 베어는 캐나다에 소재를 두고 있으며, 한 번정도 이슈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지만 대체적으로 서비스 품질이 높고 안전성에 노력하는 것으로 보인다.

 

 

터널베어 VPN 사용하여 오큘러스 캐나다 스토어 접속하기

인터넷 웹사이트든, 앱이든, 사용자가 위치한 국가에 제한을 거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을 막아뒀다.

따라서 위의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고 싶다면, 통신사 로밍을 해가거나, 중국 SIM 카드가 아닌 중국 본토에서 사용 가능한 홍콩이나 태국 SIM을 사 가거나, VPN을 써야 한다.

 

중국에서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아니면 한국 접속을 막아둔 외국 쇼핑 사이트를 접속하기 위해 터널베어 VPN 사용할 수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예로 들겠다.

 

오큘러스 퀘스트2 또한 접속한 망의 국가에 따라 게임의 수도, 같은 게임이라도 가격이 다른데, VPN을 이용해 캐나다로 우회하면 좀 더 싸게 다양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앱을 VPN없이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게임의 가격이 한국 돈으로 표시된 걸 볼 수 있다.

 

 

 

 

 

1. VPN으로 접속하고 싶은 페이지, 앱을 종료한다. (오큘러스 퀘스트2 앱 완전 종료)

2. 터널베어 VPN 앱 실행

3. 터널베어 VPN에 VPN 프로필 다운로드 수락 및 계속 (하단 이미지)

 

 

 

 

 

 

수락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VPN을 사용하는 동안 이 스마트폰의 모든 네트워크 활동은 필터링되거나 모니터링될 수 있다."

무서운 경고이다. 따라서 신뢰하기 어려운 제공자의 VPN은 절대 사용하면 안 된다.

 

 

 

 

 

4. "수락"을 누르면 VPN프로필이 다운로드되고 자동으로 스마트폰의 환경설정에서 VPN 환경에 터널베어 VPN 프로필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 터널베어 앱으로 돌아온다. 상당히 귀여운 디자인이다. 최하단에는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용량과 우회할 수 있는 국가를 선택하고 VPN을 연결할 수 있다.

연결이 안 된 상태에서는 Connection Unsecured (연결 보호 안 됨)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VPN이 위험하다는 뜻이 아니라, VPN은 사용정보를 암호화해주기 때문에 VPN에 연결하지 않은 지금은 아직 암호화가 안 되고 있다는 뜻이다.

 

 

 

 

 

6. 우회를 원하는 국가를 선택 후 국가 좌측의 VPN 연결 버튼을 누른다. 곰이 터널을 통해 나라를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귀엽)

 

 

 

 

 

 

7. 이제 스마트폰 상단에 VPN이 활성화된 걸 확인할 수 있다.

 

 

 

 

 

 

8. VPN으로 해외로 우회하여 접속하고 싶은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앱을 실행해본다.

오큘러스 앱을 다시 실행하니, 한국보다 많은 게임이 보이고 가격도 캐나다 달러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원하는 구매를 하거나 웹서핑을 하면 된다.

 

구매나 서핑이 끝난 후에는 다시 터널베어 앱에 들어가 VPN 연결을 종료해준다.

무료는 한 달에 500MB밖에 안 되고, 아무래도 VPN을 쓰면 다른 서버를 거쳐오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저하되는 점이 있으니, 필요할 때만 연결하여 쓰는 게 좋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