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빌토 스툴

2021. 12. 15. 18:51Life Hacks/& Others

728x90
반응형

스툴을 계속 살까 말까 고민을 해왔다. 침대 옆이나, 노트북을 올려놓고 쓰는 사이드 테이블 옆에, 책, 노트, 아이폰, 음료 등을 올려놓는 겸용으로도 사용하고, 높은 곳에 무언가를 꺼내고 넣을 때 스텝으로 사용 가능한 것.

방에 물건이 많이 생기는 것이 싫어서 참고 있다가, 벤타 가습기를 올려놓을 곳을 고민하며 이케아 빌토(VILTO) 스툴을 구매했다. (하지만 벤타는 바닥에 두고 사용하고 있다.)


IKEA VILTO STOOL

단단한 자작나무로 만들어져, 표면이 아주 매끄럽고 깔끔하다. 상판, 좌우 연결된 다리, 중간에 수납 패브릭을 거치할 수 있는 브릿지로 구성된다.

IKEA VILTO STOOL 이케아 빌토 스툴



심플한 구조에 조립도 아주 쉬울 줄 알았는데, 조립해본 이케아 소형 가구 중 가장 힘이 들었다. 나무가 매우 단단해서 스크류가 잘 안 들어간다. 배터리 툴을 사용해보았지만, 일정 길이가 들어간 후엔 스크류 十자 홈이 마모가 되지 더 박히지 않았다.

IKEA VILTO STOOL 이케아 빌토 스툴



결국 스크류의 十자 홈에 딱 맞는 아주 큰 十자 드라이버로 천천히 조금씩 조금씩 꾹꾹 힘을 주어 가며 돌려 박을 수 있었다. 손바닥이 많이 아프니 미끄럼 방지 작업용 장갑을 끼는 것이 좋다.
힘을 많이 들여 어렵게 조립했지만, 디자인과 단단함이 아주 마음에 든다. 이케아 홈페이지에는 상판 사이즈가 적혀있지 않은데, 42㎝×21㎝이다.

반응형

IKEA VILTO STOOL 이케아 빌토 스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