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돈까스 전문 "엄마까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2022. 1. 19. 17:56Life Hacks/& Others

728x90
반응형

나는 돈까스를 좋아하지 않는다. 별로 맛이 없달까... 왜 굳이 사서 먹을까 궁금한 음식 중 하나인데, 주변에서 엄마까스 평이 괜찮아서 주문해보았다. 냉동인데도 얼마나 괜찮길래 맛있다는 걸까 궁금하기도 했고, 요즘 배달음식 소비가 늘어 집에서 간단히 해 먹기 좋을 거 같았다.

CONTENTS

  • 엄마까스 후기
  •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엄마까스

못난이까스와 일식까스는 50% 할인 이벤트 중이다. 시식평으로는 확실히 마트에서 파는 냉동 까스보다 맛있다. 웬만한 식당 돈까스보다도 낫다.
'건강한 맛'이다. 냄새가 안 나고, 유명한 돈까스 식당에서도 고기가 질긴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 질긴 부분이 전혀 없다. 두께도 좋다. 간도 적당하다. 고소한 맛 엄마돈까스소스도 맛있다. 돈까스 소스 특유의 매우 짜고 쏘는 맛이 아니라 부드럽달까.

수제 돈까스 전문 엄마까스



포장만 봐도 굉장히 꼼꼼하고 청결에 신경 쓴 느낌이 난다. 국내산 돼지 등심이다.

수제 돈까스 전문 엄마까스



일식까스는 빵가루가 중요한데, 빵가루도 하얗고 곱고 깔끔하다. 튀김옷이 충분하고 빈틈없이 묻혀있는 게 기분이 좋다.

수제 돈까스 전문 엄마까스



새우는 베트남산이다. 굉장히 크고 통통하고 싱싱한 새우라서 기대 이상이다. 돈까스, 새우까스는 한 팩에서도 튀김옷이 겹쳐지지 않게 잘 포장되어있다.

수제 돈까스 전문 엄마까스
반응형

돈까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종이 포일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식용유 마음껏 듬뿍
종이 포일을 사용한다면 뒷 면에도 기름이 묻도록 바닥에 살짝 고일만큼 식용유 뿌리기(흥건하면 고인 부분 기름져서 바삭함이 떨어짐)
160℃ 앞면 12분, 뒷면 12분

못난이까스와 일식까스, 새우까스의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은 같다. 에어프라이어를 쓴다면 냉동상태에서 조리해도 된다. 부족하다 싶으면 몇 분씩 더 돌려주면 된다. 새우까스가 가장 예쁘게 구워져서 새우까스 사진을 올려본다.

수제 돈까스 전문 엄마까스 일식까스


수제 돈까스 전문 엄마까스 새우까스

수제 돈까스 전문 엄마까스 새우까스
수제 돈까스 전문 엄마까스 새우까스

구매처

엄마까스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엄마까스_수제돈까스 전문쇼핑몰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