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ubra(아쿠브라) Snowy River

2022. 2. 28. 19:51Life Hacks/Fashion Beauty

728x90
반응형

Akubra Snowy River

"Hat", 중절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아쿠브라를 들어봤을 수 있다. 1874년 영국에서 호주로 이주한 이주자에 의해 설립된 브랜드로, 모자에 만드는 데 사용된 토끼 펠트를 기계적으로 가공하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한다. 이전에는 토끼 펠트를 만들 때 수작업해야 했다.

이 모자는 할아버지께서 어디선가 선물 받으셨던 것인데, 돌아가신 후 가져왔다. 중절모를 좋아하시는걸 주변인이 다 알아서 이런 전통적인 디자인의 아쿠브라 모자를 선물 받으신 것도 참 재미있다.

Snowy River라는 모델이며, 현재는 호주달러 $220이다. 색상은 Santone으로 노란빛이 많이 도는 빛바랜 카키색에 가깝다. 1982년 제작된 "The Man From Snowy River (스노위 맨)"이라는 영화에서 나온 디자인이라고 한다.

Akubra(아쿠브라) Snowy River



통풍 구멍은 없고 모자가 깊은 편이 아니고, 챙은 83mm이다.

Akubra(아쿠브라) Snowy River
Akubra(아쿠브라) Snowy River



힘이 있고 형태가 망가지지 않게 잡혀있는 모자이지만 워낙 오랜 기간 2층 방구석 LP 턴테이블 위에 놓인 채 보관되어 챙이 구불구불해졌다. 10년도 가뿐하게 넘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Akubra(아쿠브라) Snowy River
반응형



예전 모델이라 턱끈(Chin Straps)이 달려있는데, 요즘에는 없다고 한다. 턱끈이 필요하다면, 아쿠바나 아마존에서 따로 'Chin Strap'이나 'Stampede String'을 구매해서 달아야 한다.

커튼이 있는 방이지만, 해가 드는 방이라 햇빛에 오래 노출된 턱끈 부분이 빛바랬다.

Akubra(아쿠브라) Snowy River



토끼 펠트 모자는 가죽임에도 불구하고 비를 맞아도 된다. 물에 젖은 부분은 부드러운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주면 되고, 이마와 머리에 닿는 안쪽 밴드도 가죽이라서, 오염을 닦아내기도 쉽다.

사이즈가 58인데, 턱끈이 있어도 매우 크다. 나도 그래서 승마장에 몇 번 쓰고 갔다가 지금은 모자 스탠드에 전시를 해놓고 보기만 하고 있다. 아마 할아버지께서도 사이즈가 커서 잘 안 쓰시고 보관만 하신 것 같다.


현재 아쿠브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한국 직배송을 제공하지 않는다.

Snowy River - Santone

This stockman's hat is a true old favourite. This design was seen in the movie "The Man From Snowy River". Features a plaited bonded leather band. Brim: 83mm, Cut Edge

akubra.com.au




한국 직배송도 가능하고 $200달러까지 면세되는 미국 판매점에서 구매하는 게 나은데, 역시 한국 직배송은 배송료가 매우 커서 배보다 배꼽이므로 미국 배송대행지를 통한 게 낫다.

Akubra

Akubra Hats have been Australia's quality hats since the early 1900's, ever since Arthur P. Stewart set up to make a hat to meet the needs of this bustling new colony. Australians in the earlier days, much like the Americans of the West, needed better hats

www.davidmorgan.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