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프로 미국 직구 팁

2022. 9. 10. 00:35Life Hacks/Apple

728x90
반응형

어제 아이폰 '사전예약 구매 준비' 글을 올렸는데, 오늘 9시에 결제하러 들어가니 없더라...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했다. 미국 직구 시 장점, 고려할 점(단점)은 지난 글을 참고한다.

아이폰 14 프로 미국 직구 사전 예약 준비하기

드디어 출시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를 사전예약으로 미국에서 직구하여 2년 좀 안 되는 기간 동안 참 잘 썼다. 12 프로 맥스를 구입한 이유는 프로와 카메라 성능 차이를 두었고, 어차피 프로나

norden.tistory.com



오늘 아이폰 직구 팁 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플공홈에서구매방법 #배송대행지주소숙청시주소변형 #직구한아이폰중고판매하기
우선은 사전예약 선착순에 성공하여 출시일인 9월 16일에 배송대행지로 받을 수 있게 된 캡처다.




1. 이전 글을 참고하여, 배송대행지를 가입하여 배송받을 미국 주소를 얻는다. 전자기기도 소비세가 없는 델라웨어나, 오레곤에 있는 배송대행지를 이용하길 추천한다.
그리고 애플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원하는 아이폰 기종을 선택한다. 아이폰 14 프로를 구매할 것이니, 선택.

Apple

Discover the innovative world of Apple and shop everything iPhone, iPad, Apple Watch, Mac, and Apple TV, plus explore accessories, entertainment, and expert device support.

www.apple.com



2. 오른쪽 상단의 Pre-order를 선택한다. 추후 사전예약이 끝나고 출시 이후 구매할 때도 버튼의 글씨만 다르고 같은 방법으로 구매하면 된다.




3. 구매하려는 모델을 선택한다. 아이폰 12 시리즈는 프로 맥스를 구매했는데, 이번에는 아이폰 14 프로를 구매할 것이다.




4. 색상을 선택한다. 애플은 그레이와 블랙이 진리야...!😘



5. 용량을 선택한다. 지난 글에서 서술했듯, 128GB는 4k 동영상 촬영 기능에 제한이 있으므로 256GB를 구매했다. 사실 전문가가 아니라면 이 정도 제한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6. 보상판매를 하는가. 미국으로 보내기도 귀찮고, 쓰던 아이폰은 한국에서 중고로 파는 것이 더 유리하다. 선택하지 않는다. (직구한 아이폰은 전파법에 의해 판매가 제한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글 하단에서 간단히 설명하기로 하겠다.)



7. 일시불인지, 할부로 낼 것인지인데, 일시불로 구매. 두 번째 항목은, 미국 통신사를 통해 할부로 구매하는 것이다.




8. 통신사 선택. 한국의 통신사에서 사용할 것이므로, 마지막의 언락폰을 선택한다.




9. 애플 케어 플러스를 구매할 것인지. 미국 애플케어 플러스를 일시불로 구매하는 것이 현재 환율에도 한국 애플케어 플러스보다 저렴하다. 애플 케어 플러스를 구매하면 사용해본 적이 없지만... 구매 안 하면 꼭 수리할 일이 생기더라. 그래서 이번에도 일시불로 구매한다.




10. 선택한 새 아이폰의 옵션을 확인한다. 사전예약 구매를 하고 나서, 글을 쓰려고 다시 캡처를 하는 사이, 배송 기간이 10월로 넘어갔다. 'Add Bag'을 클릭해서 장바구니에 담는다.




11. 'Review Bag'-'Check Out'을 통해 결제로 간다. 아래에 케이스 등을 같이 구매할지 보여주지만, 케이스도 같이 사면 한국 세관에서 내야 하는 관부가세가 늘어나므로, 케이스와 같은 액세서리는 한국에서 구매하거나, 따로 주문하자.




12. 배송할 것인지, 매장 픽업을 할 것인지의 옵션이다. 배송대행지로 주문할 것이므로, 'I'd like it deliverd' 선택. 선택하면, 예상 배송 기간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13. 배송받을 주소를 적는다. 배송 대행지의 주소를 적는데, 애플은 같은 주소로 주문이 몰리는 배송대행지로의 주문을 취소시키니 적당히 주소 변형을 해보자. 주소 변형 팁은, 중간에 점을 찍는다거나, 숫자 0을 알파벳 O로 바꾸어 쓰는 등의 것이다.
예를 들어 배송지의 Street Address가 '380 Wensum St' 라면, '38O Wensum. Street'으로 변형해보는 것이다.




14. 결제할 카드를 입력하고, 'Billing Address'도 배송대행지 주소를 넣었다. 그리고 아래로 쭉 내려 결제 버튼을 눌러 완료하면 된다.


해외 구매한 아이폰 중고로 판매하기

셀룰러나 블루투스 등의 통신 기능이 있는 기기의 경우, 해외에서 구매를 해 국내에서 판매하면 전파법에 의해 불법이다. 하지만, 판매할 수 있는 조건이 두 가지 있다.
1) 해외에서 가져올 때 관세를 냈는가. → 직구해서 들여올 때 세관에서 관부가세를 냈으니 가능
2) 구매 후 1년 이상 사용했는가. → 1년이 지났으면 가능


이상으로 아이폰 공홈 직구 팁을 마친다. 배송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내 아이폰이 배송대행지로 보내질지 안심할 수 없다. 주문을 완료해도 배송을 취소시키는 것이 빈번하다. 배송대행지 주소라 계속 '숙청' 당하더라도 꾸준히 시도해서 성공하는 사람도 있으니 여러 번 시도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