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벚꽃 명소 렛츠런파크

2023. 3. 31. 21:32Horse Riding

728x90
반응형

작년 봄에 "여유 있는 in relationship의 한 사람"으로서 솔로 친구들을 모아 밤 벚꽃 구경을 함께 해주기로 했었는데, 평일에 퇴근 후, 그리고 10명 이상이 모이다 보니 장소 선정이 어렵고, 인파 사이에서 줄 서서 꽃 보고 싶지는 않아 결국 강남에서 모여 벚꽃은 못 보고 양대창과 소맥을 즐겼다...🥹

 

그래서 올해는... "single 한 사람"으로 다시 친구들을 모아 정말로 벚꽃을 보러 가기로 계획했다. 취미가 승마이다 보니 경마에 대해서 듣는 것도 많고 질문도 많이 받는데, 경마는 잘 모른다. 그래서 언젠가 친구들과 경마공원에 가보기로 마음먹기도 했고, 재작년에 승마지도사 실기를 보러 갔을 때 긴 벚나무길이 있던 게 기억나서 검색해 보니 곧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가 열리지 않는가.


렛츠런파크 벚꽃 축제 "다시, 썸"

일시 : 4월 1일 (토) - 9일 (일) 11:00 - 21:00

★★★기마 퍼레이드 : 14:00, 16:00★★★

장소 :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역 2번 출구)

주차 : 가능하나 혼잡, 6000원/일 유료

 

 

 

 

올해는 벚꽃이 갑자기 일찍 피어서 축제 준비 주최들이 분주한 것 같다. 렛츠런파크 '다시, 썸' 벚꽃 축제도 당장 내일인 만우절부터이다. 축제의 콘텐츠가 가장 많은 날은 4월 8일(토)이다.

여의도나 군항제, 잠실, 경기도청, 현충원 등이 벚꽃으로 유명한데, 사실 렛츠런 파크는 생각도 못했다. (아마 그래서 인파는 덜하지 않을까!? 기대된다.) 경마까지 즐길 수 있으니 좀 더 즐길 거리가 많고, 야간에 벚꽃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좋다. 밤 벚꽃 정말 예쁨...🌸

 

경마가 우리에게는 아직 심리적으로는 가깝지 않은데, 해외는 일본만 가도 꽤나 대중적이고 인기가 높다. 우리나라 렛츠런파크도 젊은 세대만을 위한 "놀라운지"라는 공간을 마련하여 경마지식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고, 젊은 세대끼리 경마라는 스포츠를 관람하며, 페스티벌처럼 문화적 즐길 거리의 공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여름에 야간 경마, 그리고 수국 축제도 하는데, 말🏇생을 살고 있다면 친구들과 함께 놀러 가봅시다. 그리고 마사회와 렛츠런파크가 흥해야 승마라는 취미도 더욱 접근이 쉬워지고 환경이 좋아질 수도 있지 않겠나.


 

 

Contents & Schedule

 

출처 : 렛츠런파크

 

개인적으로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꼽아보자면...

우선은 기마단 퍼레이드와 장애물 승마단 시연이다. 그래서 14시에 갈 거다.

 

그다음에는 포토존과 피크닉존. 내일 친구 6명이랑 함께 가기로 했는데 같이 사진 찍고, 피크닉존 자리부터 잡아 계속 많이 먹을 예정이다.

 

또, Co-Marketing으로 더벤티에서 말마빵을 만날 수 있다는데 지난겨울부터 먹고 싶었던 것이었다.  핑크색 포르쉐도 전시된다고 해서 일단 내일 렛츠런파크에서 핑크 포르쉐 보고 다음 주에 서울 모빌리티쇼 가서 또 보고... 어때?

 

이것이 말마빵.

 

Instagram의 렛츠런파크 official 🐴님 : "🍠🍊 와글와글 #겨울간식맛집 #렛츠런파크서울 12월 25일

 

www.instagram.com

 

 

 

NFT 페스티벌 존에서 네컷사진도 찍을 거다.

 

출처 : 렛츠런파크

 

 

 

우승마를 맞춰라! 이벤트에서는 맞추면 말 편자 액자를 받을 수 있는데, 말 편자는 국내외에서 행운의 상징으로 쓰인다. 단, 실제 말이 사용한 앞발 편자여야 하고, 훔치거나 구매한 것은 효과가 없다고 여긴다. 그리고 일반 승마장에서는 쇠편자를 써서 녹이 껴서 장식용으로 좋지 않은데, 경마는 알루미늄 편자를 써서 더 깨끗하다! 또, 우승한 경마의 오른쪽 앞발 편자는 돈을 긁어모은다는 이야기가 있어 사업장에 풍수 아이템으로 의미 있다. 그런 말 편자를 얻을 기회인 것이다...!

편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글을 확인 바란다.

 

 

행운의 상징 편자, 풍수 인테리어

서양 문화에서 편자는 행운의 상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할 수 있으나, 목걸이나 귀걸이 등 액세서리에서 편자 모양을 한 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CONTENTS 편자는 왜 행운의

norden.tistory.com

 

 

문화강좌 프로그램은 비누 만들기, 화분 만들기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친구 한 명이 다육이 화분 만들기에 흥미를 보이고 있다.

 


 

MAP

 

축제의 약도와 프로그램 위치는 아래 이미지와 같다.

 

출처 : 렛츠런파크

 

 

가. 보. 자. 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