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이즈미르 에페수스(Ephesus)

2021. 4. 16. 23:03Journey/Turkey

728x90
반응형

그리스 로마를 생생하게 느끼고 싶다면 에페수스만 한 곳이 없을 것이다.

반 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발굴해 복구하고 개조된 건축물인 에페수스는 유럽에서 가장 완벽한 고대 도시가 되었지만, 아직 도시의 80%는 발굴되지 않은 상태라고 한다.

에페수스는 아시아에 위치한 인구 250,000명 이상의 로마의 수도로, 로마, 알렉산드리아, 안티옥에 이어 네 번째로 큰 도시였다. 아르테미스 신전에 상인, 선원 및 순례자를 더하면 인구수는 훨씬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Ephesus

4월 - 10월 : 8:00 am - 7:00 pm

11월 - 3월 : 8:00 am - 5:00 pm

입장료 : 성인 40리라 / 어린이 무료, 테라스 하우스 20리라

주차비 : 7.50리라

소요 시간 : 최소 2시간 (+테라스 하우스 30분)

 

뜨거운 태양과 인파를 피하고 싶다면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에 방문하는 게 좋다. 아침의 태양광이 유적 사진을 찍는 데는 가장 좋고, 단체 여행객이 떠나는 3시 이후가 가장 한적하다. 그늘이 없고 태양이 강하기 때문에 모자와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주변 상점과 카페에서는 음료가 비싸기 때문에 물을 사 가자.

에페수스의 입구는 두 개이다. 붐비는 입구는 위쪽에 위치한 마그네시안(Magnesian) 게이트이다. 마그네시안 문으로 입장하면 Celsius도서관이 있는 Curetes Way로 걸어내려 가 아래쪽의 출입구로 나갈 수 있다. 아래쪽 입구가 더 크루즈, 투어버스로부터 한산한 편이고, 대중교통으로 가기 좋다. 들어온 출입구로 다시 나갈 수도 있다.

 

무화과 나무


 

Temple of Hadrian

세밀하고 정교한 아치형의 통로와 기둥으로 이루어진 사원이다. 서기 138년 하드리아누스 황제에게 헌정되었으며, 도시에서 가장 인상적인 건물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Temple of Hadrian


 

Odeon

1400석의 Odeon은 콘서트와 시립 회의에 사용된 공간이다. 고대 그리스인과 로마인은 여기에서 기술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며 심의되었다.

 

Odeon


 

Curetes Way

에페수스에서 가장 큰 거리로, 이 긴 대리석 거리에는 한때 붐비는 상점들과, 지역의 유명인, 황제, 신들의 동상이 줄지어 있었다고 한다.

 

Curetes Way


 

Library of Celsus

여러 세대의 위대한 사상가들이 공부했던 이 도서관은 서기 2세기에 지어졌으며, 건축학적으로 발전된 평가를 받는 건물이다. Alexandria와 Pergamun에 이어 고대에서 세 번째로 큰 도서관이며, 온도와 습도로부터 12,000개의 두루마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Library of Celsus

 


 

Ephesus

 

Ephesus

 

에페수스 고양이


 

Brothel

고대의 매춘업소이다. 방문객들은 입장 후 단계적으로 씻은 후에 사랑의 여신인 비너스 동상으로 장식된 대리석 인테리어의 공간에 도착하게 된다. 대리석의 바닥에 발자국이 표시되어 있어 길을 찾아갈 수 있게 했다.

 

Brothel


 

 

Ephesus


 

에페수스의 재밌는 사실들

  • 에페수스는 도시의 수호신인 아르테미스 여신을 그린 Timarta와 같은 여성 화가로 유명하다.
  • 대극장은 25,000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다.
  • 고대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에페수스는 신화적인 여성 전사들인 아마존에 의해 건설되었다.
  • 에페수스의 'Native Sons' 중에는 소크라테스 이전에 위대한 철학자인 헤라클리투스가 있었다.

 

 

Ephesu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