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터널증후군 에볼루언트 버티컬 마우스 D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2021. 4. 19. 19:51Life Hacks/IT

728x90
반응형

Contents

  • 에볼루언트 버티컬 마우스 직구하기
  • 사이즈 선택 방법
  • 마우스 버튼 기능
  • 에볼루언트 마우스 모델 별 차이점
  • 에볼루언트 마우스 매니저 드라이버 다운로드

 

작은 마우스를 사용하며 손목 터널 증후군을 얻었다. 어느 때는 손목이 지끈지끈 아파 잠에서 깬 적도 있다. 손으로 일하는 직업이 아니라도 직장인이나 PC를 많이 사용한다면 마우스 사용으로 인해 손목이 아픈 사람이 꽤 많을 것이다. 꾸준하게 한의원에서 침을 맞고 손목에 안 좋은 손 모양 사용을 줄여 지금은 무리하지 않으면 평상시에는 괜찮지만, 일반 마우스를 몇 시간 쓰고 나면 손목이 또 며칠 아프다.

데스크와 수평으로 잡는 일반 마우스보다 수직으로 잡는 버티컬 마우스가 손목이 훨씬 편안하고 무리가 안 간다.

버티컬 마우스의 단점은 클릭할 때 누르는 방향 때문인지 마우스 커서의 정확도가 좀 떨어진다고 한다. 그래서 버티컬 마우스를 선택할 때는 손목 각도뿐만 아니라 마우스 버튼을 누르는 힘이 적게 들어가고 커서가 흔들리지 않는지도 확인하여 구입하길 추천한다.

 

버티컬 마우스의 명품

Evoluent Mouse

2015년에 에볼루언트 마우스 4 유선 모델로 시작해 2020년 1월에 에볼루언트 마우스 D 유선 모델을 구매했고, 어제는 D 모델 무선 마우스를 주문했다.
에볼루언트 마우스 4도 스몰 사이즈를 구매해 계속 쓰다가 무광의 표면이 점차 끈적끈적해지는 것을 느껴 D 유선을 새로 구매했다.
그리고 쓰던 4 모델은 노트북에서 사용하다가 최근 마우스 1번 버튼이 자꾸 더블 클릭되어 D 모델을 또 주문하게 되었다.
워런티는 2년이지만 5년 이상 사용한 셈이다.
개인적으로는 인풋 아웃풋 딜레이가 싫어 유선을 선호하지만, 작은 사이드 테이블에서 노트북에 사용할 경우에 USB 케이블이 번거롭게 느껴져서 이번에는 무선을 구매하게 되었다.

이 글의 사진은 에볼루언트 마우스 D 오른손용 Small 사이즈, 유선 모델이다.

 

에볼루언트 마우스 D 스몰 유선

 

 



에볼루언트 마우스 직구하기

현재 기준으로 에볼루언트 마우스는 한국에 정식 수입이 안 되며 구매 대행이나 직구로 구입해야 한다.
에볼루언트 마우스는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로는 13만 원대~18만 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하지만 에볼루언트 마우스는 스몰, 미듐, 라지 사이즈가 있는데, 13만 원대는 미듐 사이즈고 다른 사이즈는 가격이 너무 높아 미국 아마존 직구를 하는 것이 가격적으로 좋다.

미국 아마존에서 evoluent mouse를 검색하면 여러 종류가 결과에 노출되는데 체크할 것은 다음과 같다.

  • 한국으로 배송이 되는지?
  • 모델 명 : 4 / C / D
  • 마우스 사이즈 : Small / Medium / Large
  • 오른손잡이 / 왼손잡이
  • 무선 / 유선 / 블루투스
  • 색상


한국 시간으로 4월 18일 주문했는데, 4월 19일 아침에 카드 결제가 되고 아마존 직배송 업체로 배송이 출발했다.
예상 도착일은 4월 28일이다.
에볼루언트 마우스 D 모델 스몰 사이즈는 약 $115이고, 배송비는 약 $7로 현재 환율로 134,820원이다.
$200이하이므로 관부가세는 없으며, “ID information”에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등록해놓으면 따로 할 일 없이 배송받기만 하면 된다.
Billing Address에는 카드 청구 주소인데, 개인 카드면 집, 법인 카드면 회사 주소를 영어로 쓰면 될 것이다.

 

에볼루언트 마우스 아마존 검색 결과

 

 

 

아마존 주문
아마존 구매 가격

 

 

 

 

에볼루언트 마우스 사이즈 선택 방법

가장 긴 손가락 끝부터 손바닥이 끝나는 지점의 길이를 잰다.

  • Small : 178mm 미만
  • Medium : 178 - 190 mm
  • Large : 190mm 초과

 

에볼루언트 마우스 사이즈 선택 기준

 





에볼루언트 버티컬 마우스 버튼 기능

에볼루언트 마우스 4와 D는 버튼이 6개이고, C는 5개이다.
기본적으로 마우스 버튼 1, 2, 3은 일반 3점 마우스 버튼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4번 휠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이 기능은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다.


3점 마우스 + 휠마우스 결합된 마우스다.
그리고 네개의 버튼 아래에는 마우스 커서 속도 조절 버튼이 있다.

 

에볼루언트 마우스 D 버튼 1,2,3,4와 속도조절

 




특이한 점은 5번과 6번 마우스인데, 이 버튼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에볼루언트 마우스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해서 기능 지정을 해줄 필요가 있다.
5번은 1,2,3,4번 버튼과 마찬가지로 F1~12 키부터 Space, 더블클릭, Alt, Ctrl, Close, Esc 등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지정할 수 있다.
6번도 마찬가지이지만 2차 기능(Secondary Functions) 버튼으로 활용하는 게 단축키를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Secondary Functions으로 6번 버튼을 지정하면 “6번 + 1번 or 2번 or 3번 or 4번” 방식으로 두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조합을 만들어 기능을 지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적으로는, 6+1은 copy, 6+2은 paste, 6+3은 delete, 6+4는 Back으로 사용하고 있다.

5번과 6번 버튼 사이에는 마우스 커서 속도를 알려주는 빛이 표시된다. 4개가 켜져 있으면 커서 속도가 가장 빠른 설정이다.

 

에볼루언트 마우스 D 버튼 5,6와 마우스 속도

 

 

에볼루언트 마우스 D
에볼루언트 마우스 D
에볼루언트 마우스 D

 

 

에볼루언트 마우스 모델 별 차이점

출시일은 2013년 쯤? 추정으로 4가 가장 먼저 나왔으며,
C가 그 다음, D가 2019년으로 가장 최신 모델이다.
디자인은 C가 가장 예쁘고 가격도 높다.
마우스 커서 속도 내리고 올리는 버튼이 따로 있으며, 뒤에 Evoluent 로고에 불이 들어오는 4에 비해 D는 원가 절감이 많이 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C는 스몰 사이즈가 없으며, 4는 무광인 면이 많아 쉽게 변질되어 D를 선택했다.

 

모델 버튼 수 사이즈 왼손 / 오른손 선 유무
Evoluent Mouse 4 6 - Small
- Medium to Large
- 오른손용
- 왼손용(Medium to Large, Wire only)
- 유선
- 무선
- 블루투스(MAC전용)
Evoluent Mouse C 5 - Medium to Large 오른손용 - 유선
- 무선
Evoluent Mouse D 6 - Small
- Medium
- Large
오른손용 - 유선
- 무선





에볼루언트 마우스 매니저 드라이버 다운로드

마우스 매니저 드라이버는 에볼루언트 마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한다. 하지만 한국 ip를 막아 놓았기 때문에 VPN을 사용하여 접속해야 한다.
2021년 4월 현재 최신 버전을 공유한다.



에볼루언트 마우스 4, D 드라이버

 

EvoSetup-6.0.9.2.7z
8.20MB

 

에볼루언트 마우스 C 드라이버

 

EvoSetup-6.0.3.0.7z
6.80MB

 

 

 


그 이후 최신 버전을 받고 싶다면 무료 VPN 사용법은 지난 글을 참고하자.


2021.03.13 - [Life Hacks/IT] - VPN 추천 " Tunnel Bear 터널베어 VPN " (오큘러스 캐나다 스토어)

 

VPN 추천 " Tunnel Bear 터널베어 VPN " (오큘러스 캐나다 스토어)

안정적인 터널 베어 VPN 추천 VPN을 이용할 때 신중해야 하는 이유 터널 베어 VPN 이용 방법 (오큘러스 게임 캐나다 스토어에서 싸게 구입하기) 안정적인 VPN 터널베어 터널베어는 2015년부터 사용해

nor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