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 헬멧 | 샘쉴드 쉐도우매트 미스 쉴드 직구, 사이즈

2021. 5. 14. 19:37Horse Riding

728x90
반응형

CONTENTS

  • 샘쉴드 쉐도우매트 미스 쉴드 블랙 후기
  • 샘쉴드 사이즈 선택

사실 지난번 승마 헬멧 글은 이미 샘쉴드 쉐도우매트 미스 쉴드를 해외 직구 결제를 마친 후에 그동안 정리했던 것을 올린 것이었다. 헬멧 브랜드별 비교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란다.

2021.05.09 - [Horse Riding] - 승마 헬멧 | 브랜드, 안전 등급, 구매 (직구?)

승마 헬멧 | 브랜드, 안전 등급, 구매 (직구?)

CONTENTS 승마 헬멧 구매 시 고려할 것 유명 브랜드 구매처 : 오프라인? 해외 직구? 본 글은, 구매를 위한 정보 수집을 하며 얻은 정보에 따른 개인적인 판단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승마 헬멧 구매 시

norden.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후기를 보던 중 찾은 아일랜드에 위치한 승마 용품 온라인 쇼핑몰 Tailored Equestrian에서 주문했다. 나는 할인 이벤트 기간이 아니었기 때문에 정가를 주고 구매했지만, 내가 샘쉴드 헬멧 구매를 위해 찾아본 3주의 기간 중에 독일, 미국, 한국의 여러 승마 용품점들에 비해 이곳이 가장 저렴했다.


Samshield Miss Shield - Shadowmatt - Black

미스 쉴드 (선 실드가 있는 제품)이고, 쉐도우 매트의 블랙 색상은 €280.49, 한국으로 배송비는 €35였다. 독일 배송대행지에 배송해도 부피가 있어 비슷할 것 같아 직배송을 이용했다.
2021년 5월 8일 토요일 점심때쯤 주문하니, 저녁 8시쯤 발송되었다는 이메일이 왔다. 그런데 웹사이트 구매 이력에서 배송 조회를 해도 배송 과정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메시지만 떠서 2주 정도 걸리겠거니 마음 놓고 있었는데, 5월 13일 목요일에 UPS 인천에서 전화가 왔다. 혹시 FTA 서류를 판매자에게 받았으면 관부가세 감면을 받을 수 있는데, 요청하시겠냐라는 내용이었다. 일단 빨리 받고 싶어서 그냥 보내달라고 했고, 관부가세는 8만 원이 나왔다.
5월 14일 금요일 오전, 헬멧이 도착했다.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박스까지 예쁜 샘쉴드 헬멧이다. 박스를 열면 헬멧 외피(Shell)와 내피(Inlet), 그리고 인보이스가 들어있다. 헬멧 가방은 포함되어있지 않고, 헬멧을 넣을 수 있는 더스트백이 있다.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Front (앞)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뒤)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옆)


스트랩은 버클로 착용할 수 있고, 길이 조절은 매직테이프(찍찍이 테이프)로 한 번 더 조절할 수 있다. 버클이 목에 닿지 않도록 가죽면이 암 버클 아래에 덧대어져 있다.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스트랩


안쪽에는 전면 가운데에 통풍구가 있고, 뒤에 양쪽에 두 곳, 정수리에 구멍 6개가 있다.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쉘 내부


내피도 머리에 닿는 면이 매우 폭신하고 부드러우며, 머리를 잘 잡아주는 소재이다.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내피


내피 가장자리에 둘러 단추가 박혀있다. 이 단추를 외피의 구멍에 꽂아 외피와 내피를 부착시키는 방식이다.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내피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내피 부착 방법


전면부에는 매직테이프(찍찍이 테이프) 부드러운 면이 헬멧 외피에 부착되어 있는데, 내피의 매직테이프 보호재를 떼어낸 후 붙여주면 된다. 아래 사진은 보호재를 반 떼어낸 상태이다.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내피 부착 방법


단추를 다 꽂고 매직테이프를 붙여주면 든든하게 결합된다.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내피 부착 후

SIZE

실물이 훨씬 예쁘다. 구매 시 스웨이드 느낌이 나는 Samshield Premium - Black Alcantara와 고민했는데, 여름에 너무 더워 보일 것 같아 쉐도우매트, 그리고 선 실드가 있는 모델을 선택했다. 주문 시 Shell의 사이즈와 Inlet의 사이즈를 각각 선택하는데, 나는 머리 둘레가 눈썹보다 1인치 위를 재면 55.5cm 정도, 조금 내려서 재면 56cm였다. 승마장에서 대여하여 썼던 헬멧들의 사이즈가 56cm였고, 단두형(보통 동아시아인의 원형 두상)에 맞춰진 헬멧이 아니었다. 타원형 헬멧들도 잘 맞아서 사이즈 선택에 어려움이 덜했다.
한국에서 정식으로 수입하는 업체들에서는 머리둘레보다 1.5~3cm 더한 사이즈를 구매하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은 두상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 선택이 어렵다면 써보고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기는 하다. 머리 둘레를 쟀다면, 그 사이즈의 내피(inlet)를 선택하고 (두상에 따라 더 큰 사이즈를 골라야 할 수 있음), 선택한 내피 사이즈가 속한 외피(Shell) 사이즈를 고른다.

외피 사이즈 S M L
내피 사이즈 52~56cm 55~58cm 57~61cm

외피 S와 M사이즈는 내피 55~56cm가 겹치는데, S사이즈 외피의 56cm는 56S 내피 사이즈, M사이즈 외피에는 56M을 사야 한다. 나는 내피 56cm에 외피 M사이즈를 선택했다. 다행히도 아주 잘 맞는다.

Samshield Miss Shield Shadowmatt Black 착용 사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