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업사이클링 디자인 클래스2

2021. 6. 2. 22:48Journey/Domestic

728x90
반응형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 다녀왔다. 이로써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두 번, 고양 한 번, 그리고 부산에 모두 방문해보게 되었다.
볼 것 : 고양 > 서울 > 부산
고양은 유료 전시

방문 전에 모터스튜디오 부산도 유료인지 찾아보다가 가이드 관람은 주말에 없어 업사이클링 클래스를 신청했다. 성인이 체험 가능한 업사이클링 클래스는 1인 25,000원이다. 업사이클링 클래스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정말 볼 게 없을 뻔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는 실제 양산된 차종도 몇 개 전시되어 있어 앉아볼 수 있다.
고양은 이에 더해 자동차의 원리, 과학적인 근거의 설계 내용, 공정 등을 가이드와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부산은 방문 시에는 포니를 전기차 컨셉으로 꾸며놓은 컨셉카와 아이오닉 6 컨셉카가 있었다. 6월부터는 로보틱스 테마로 전시한다고 한다.

현대 포니 전기차 컨셉카
현대 포니 전기차 컨셉카
현대 포니 전기차 컨셉카
아이오닉6 컨셉카
아이오닉6 컨셉카
아이오닉6 컨셉카
자동차 소재 확대경과 설명


서울 모터스튜디오처럼 부산에도 예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었다. 주기적으로 전시하는 작품이 바뀐다. 인포메이션 옆에 상점도 있는데 디자이너 작품이나 현대자동차 컬러링북 같은 기념품이 있는데, 살만한 것은 없다.

Reflection 작품 전시

업사이클링 디자인 클래스 2

25,000원/1인
80분
업사이클링이란 단순 재활용이 아닌, 수명이 끝난 제품을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재탄생시키는 활용법이다. 자동차의 폐 시트 가죽을 이용하여 클래스 1(어린이용)에서는 키링, 클래스 2(성인용)에서는 다이어리나 선글라스 케이스 중 선택해 만들 수 있다. 키링이 더 귀여운데 어린이용이라 아쉽다.
업사이클링 개념과 현대자동차에서 업사이클링이 적용된 사례를 간단히 설명 들은 후 바느질을 시작해 만든다. 직원분들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신경 써주신다.
클래스 예약은 아래 링크에서 하면 된다. 주차는 3시간 적립해준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프로그램 예약

다이어리, 선글라스 케이스 샘플


난이도는 다이어리가 낮으며, 가죽 색상은 3가지, 카드 넣는 공간 가죽은 5가지 중 고를 수 있다. 실은 네이비, 브라운, 베이지 세 가지 색이 있다.
완성 후 시간이 남는다면 아크릴 물감으로 페인팅도 가능하다.

선글라스 케이스 키트
업사이클링 선글라스 케이스 완성
업사이클링 선글라스 케이스 완성

간단한 일정으로 방문하기 좋으며, 볼거리가 별로 없어 가이드 관람이나 클래스 체험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