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문자 키워드 차단 방법

2021. 6. 18. 17:49Life Hacks/IT

728x90
반응형

번호를 변경했다. 스팸이 너무 많이 오거나 정보가 유출된 듯한 내용의 스팸, 스미싱이 올 때쯤 번호를 바꾸기도 했었는데, 쉬운 번호를 얻어 10년 넘게 한 번호를 쓰다가 또 내 정보를 아는 듯한 내용의 스미싱이 오기 시작하여 작년에 번호를 바꾸었다.
수신 거부도 일일이 하고 KISA 불법 스팸 대응 센터에 일일이 신고를 하며 스팸이 줄어들었다 싶었는데… 골드 번호 당첨으로 번호를 또 바꾸게 되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같은 회사로 보이는 스팸이 계속 번호를 바꿔서 보낸다. 수신거부 전화 걸었더니 차단하는 번호가 아니라 부르는 번호다. 수신 거부해달라니 “죄송합니다~” 혹은 알 수 없는 사투리의 단어를 뱉고 끊어버린다. 당연히 수신 거부 처리는 안 되고 계속 밤마다 보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섯기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스팸 문자 보내는 수만큼 되돌려 받으며 살길 바란다.

012

삼성 갤럭시의 경우 문자를 길게 눌러서 차단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아이폰은 없다.
SKT 사용자라면, 스팸 전화 방지에는 T전화, 문자는 T스팸필터링 앱을 추천한다.



T스팸필터링

SKT T월드에서 신청 가능한 무료 부가서비스로 “문자 스팸 필터링”이라는 지능형 광고 차단 서비스를 이용 중인데, 저렇게 번호와 내용을 조금씩 계속 바꾸어 보내는 스팸은 차단해주지 못한다. T스팸필터링 앱을 받으면 그동안 SKT에서 자체적으로 걸러준 스팸이 몇 통인지 현황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국번으로만 차단해주고 있었다.

T스팸필터링 앱


“국번 차단 16건” 그래프를 누르면 스팸 메시지함으로 이동하는데 차단된 메시지를 볼 수 있다. SKT에서 오는 안내 문자가 080 국번으로 인해 차단되고 있었다. 예외로 하고 싶으면 “허용 번호로 등록” 설정하면 된다.
정말 스팸문자이고 신고까지 하고 싶다면, 하단의 “스팸 신고”를 누르면 “KISA”에 연동하여 신고할 수도 있다.

T스팸필터링 스팸메시지함
T스팸필터링 스팸신고



설정에 들어가면 차단 강도를 설정할 수 있다. 만약 차단 강도에서 상, 중, 하가 안 보인다면 “스팸 필터링 차단 기능”을 ‘off’했다가 ‘on’으로 켜면 “차단 강도”가 ‘하’로 보인다. ‘하’를 누르면 ‘상, 중, 하’를 선택할 수 있다.
신고 기능을 즐겨 쓸 것이므로 “KISA 제공 동의”와 “금융 보안원 제공 동의”도 ‘on’했다.

T스팸필터링 앱 설정


“메뉴”에서 “메시지 차단 설정”에 들어가면 번호, 문구, 국번을 입력해서 차단 설정할 수 있다.
스팸으로 분류할 키워드(문구)를 설정하려면 하단의 “문구 차단”을 누른다.

T스팸필터링 앱 키워드 차단


차단할 문구를 입력한 후 “차단 등록”하면 된다.

T스팸필터링 앱 문구 차단
T스팸필터링 앱


지긋지긋한 스팸 탈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