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 바지 | Maya Delorez (마야 델로레즈) 겨울 펑션

2021. 12. 3. 18:16Horse Riding

728x90
반응형

10월 말 잠시 왔던 겨울이 12월에 다시 돌아왔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야 델로레즈 겨울 바지가 출시해 출시날 바로 구매했다. 화요일에 주문하고 금요일에 받은 게... 분명 유럽에서 왔는데 배송 기간은 국내 배송 급이다. 🐴🐴🐴

평소 입던 같은 사이즈로 결제 후 마야 델로레즈 인스타그램의 겨울 바지 출시 게시물에 달린 댓글들을 읽어봤다.

겨울 바지는 작아서 사이즈 업을 해야 한다.?
두께가 완전한 겨울 용은 아니고 봄가을에 잘 입는다.?


그래도 일단 내가 마야 델로레즈 펑션, 퍼포먼스, 컴프레션 바지는 촉감 자체가 따뜻하지 않아, 찬바람에 그대로 차가워져서 기모 소재가 필요했다. 위의 댓글들이 사실인지는 직접 확인해보기로 했다.


CONTENTS

  • 마야 델로레즈 Function 겨울 승마 바지
  • 사이즈 선택
  • 착용감
  • 두께 비교 (사계절 Function, 겨울 Function)




겨울 바지는 Whitney Performance 모델 (블랙)과 Wanda Function 모델 (블랙+그레이 스티치) 두 가지이다. 소재(패브릭)는 같다고 한다.
아디다스 레깅스를 입어본 경험에 의하면, 같은 사이즈라도 기모 레깅스는 두께가 조금 더 두꺼운 만큼 Second Skin처럼 착 달라붙게 감기는 착용감은 아니고 일반 4계절 레깅스에 비해 탄력이 떨어진다. 그리고 안에 기모 가공이 되어있으면 상대적으로 잘 흘러내린다.

COVID-19로 마스크를 쓰며, 수염을 기르신 분이 "무언가를 씹거나 말하면 수염에 마스크가 마찰되면서 마스크가 슬금슬금 내려간다. 마치 강아지풀 손에 잡고 조물조물하면 위로 올라오는 것처럼. 😂"이라고 하신 게 기모 레깅스에도 적용이 되는 거 같다.

그래서 밑위가 더 긴 Wanda Function을 선택했다.

승마 바지 | 마야 델로레즈 컴프레션, 퍼포먼스, 펑션 비교

Maya Delorez 여성 바지 3종류를 간단하게 비교해보겠다. 그린 : COMPRESSION 실버 : PERFORMANCE 블랙 : FUNCTION 두께 : COMPRESSION > FUNCTION ≥ PERFORMANCE 소재의 시원함 : PERFORMANCE > FUNCTION > COM..

norden.tistory.com


Wanda Function Winter Breeches

기본적으로 디자인은 일반 사계절용과 같다.

겨울 승마 바지 Wanda Function Winter Breeches


Function 모델에는 두 디자인이 있는데, 아예 심플한 단색과, 겨울 바지처럼 양 옆에 밝은 스티치가 있는 디자인이다. 4계절용은 스티치가 흰색인데, 겨울용은 밝은 회색이다.

도대체 이런 디테일을 왜 넣었는지 슬프지만... 그래도 흰색에 비해 아주 조금이라도 덜 튀는 밝은 그레이네...

겨울 승마 바지 Wanda Function Winter Breeches



양 사이드 주머니 위의 마야 델로레즈 로고와 브랜드 네임도 그레이 색 실리콘이다.

겨울 승마 바지 Wanda Function Winter Breeches

겨울 승마 바지 Wanda Function Winter Breeches

사이즈

사계절 Function과 같은 사이즈인 XS로 구매했다. 소재와 두께는 역시 예상했던 대로 4계절 레깅스에 비해 탄력은 떨어지는 편이다. 몸의 움직임에 따라 편안하게 늘어나기는 하지만 줄어듦이 적어 사계절 Function에 비해 몸에 덜 붙는다. 사계절용은 몸에 딱 달라붙는데, 기모로 된 겨울용은 앉았을 때 뒤 허리 부분에 손가락이 두 개 정도 늘어가게 남는다.

그래도 다리, 엉덩이 쪽은 잘 맞아서, 줄줄 흘러내리지는 않는다. 사이즈를 줄이면 작았을 거 같고 이게 맞는 사이즈 같다.

반응형

착용감

역시 편하다. 몸을 옥죄여오지도 않고, 답답함 없이 편안하다. 허리 밴드 위쪽이 사계절용에 비해 몸과 틈이 있기는 하지만, 부드럽고 몸을 방해하는 요소가 없다. 두께는 Compression 모델과 유사한 것 같은데, 속옷 라인이나 Y존이 덜 신경 쓰인다.
그리고 바지를 만졌을 때 사계절용 바지는 차가운 느낌이 드는데, 기모 소재인 겨울 펑션 모델은 차갑지 않다.


하이 웨이스트인 허리 밴드 쪽은 두 겹이라 기모가 드러나지 않는다. 그리고 엉덩이부터 다리까지는 기모가 피부에 닿는다. 성글지 않고 촘촘하고 얇게 잘 가공된 기모처리이다.

겨울 승마 바지 Wanda Function Winter Breeches

두께 비교

Function(펑션) 사계절용과, 겨울 기모용 두께 비교이다. 손으로 꼭 둘러 압착하니 두께가 크게 차이가 나는 거 같지 않지만, 착용해보면 체감은 꽤나 차이가 많이 난다.

겨울 승마 바지 Wanda Function Winter Breeche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