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이스탄불 아야 소피아 성당

2021. 7. 28. 13:59Journey/Turkey

728x90
반응형

술탄 아흐멧은 이스탄불 관광의 중심지이다. 술탄 아흐멧 광장 근처에는 로마, 비잔틴, 오스만 시대의 모스크, 궁전, 교회 및 주택의 역사적인 명소뿐만 아니라 호텔, 식장, 쇼핑구역이 집중되어 있어 도보로 관광할 수 있다. 이스탄불 공항을 오고 가는 리무진을 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술탄 아흐멧 광장 근처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는 아야 소피아 성당과 블루모스크이다.

블루모스크와 아야 소피아 성당


Aya Sofya (아야 소피아)

화 - 일요일 9:00 a.m. - 7:00 p.m. (4월 중순~10월 중순 5:00 p.m.), 마지막 입장 마감 1시간 전
비잔틴 제국의 위대한 황제 Justinian에 의해 537년에 성당으로 건축된 이 유서 깊은 건축물은 1453년 Mehmet에 의해 회교 사원으로 개조되었다가 1935년 Ataturk에 의해 박물관으로 지정되었다. 혁신적인 건축 양식, 풍부한 역사, 종교적 중요성 및 특별한 아름다움을 지녔다. 천장의 모자이크 초상화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망원경을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아야 소피아의 역사

537년 교회의 유명한 모자이크에 묘사된 Justinian황제는 비잔티움의 새로운 대성당인 아야 소피아(성 지혜의 성당)의 봉헌을 주관한다.
557년 지진으로 인해 무너져 파손된 거대 돔이 재건되었다.
843년 제 2차 비잔틴 성상붕괴기가 끝나고 내부에 비유적인 모자이크가 추가되기 시작했다. 황후 Zoe와 그녀의 세번째 남편인 Constantine 9세 Monomachos의 묘사도 포함되어있다.
1204년 베네치아 총독 Enrico Dandolo가 이끄는 4차 십자군 병사들이 Constantinople을 정복하고 약탈한다. Dandolo의 무덤은 그가 모독한 교회에 세워진다.
1453년 오스만 제국에게 도시가 함락된다. Mehmet 2세는 Aya Sohia를 모스크로 개조하고 아야 소피아로 개명하도록 명한다.
1577년 Sultan Selim 2세는 아야 소피아의 부지에 있는 다른 4명의 오스만 술탄과 나란히 자리잡고 있는 특별히 설계된 무덤에 묻혔다.
1847-49년 Sultan Avdul Mecit 1세가 건물을 복원하고 재장식하도록 명령한다. 본당에 거대한 오스만 메달리온이 추가된다.
1935년 새로운 터키 공화국의 대통령 Mustafa Kemal Ataturk의 명령에 따라 모스크는 박물관으로 개조된다.
2009년 네명의 세라프(Seraphs) 중 한 명의 얼굴이 복원 공사 중 발견되었다.
2012년 외벽과 서쪽 상부 갤러리의 복원이 시작된다.

 

 

 

Dome (돔)

56m 높이의 돔은 원래 금 모자이크로 덮여있었지만, 스위스 태생의 건축가 Gaspard와 Giuseppe Fossati가 감독한 1847-49년 복원 작업 동안 서예로 장식되었다.

Aya Sofya Dome 아야 소피아 돔
Aya Sofya (아야 소피아)

 

Ottoman Medallions(오스만 메달리온)

이 거대한 메달에는 신(알라), 모하메드, 초기 칼리프인 알리와 아부 바르크의 이름을 나타내는 금박 아라비아 글자가 새겨져 있다.

Aya Sofya Ottoman Medallions (아야 소피아 오스만 메달리온)



Aya Sofya (아야 소피아 성모마리아 모자이크)
Aya Sofya (아야 소피아)
Aya Sofya (아야 소피아)
Aya Sofya (아야 소피아)
Aya Sofya (아야 소피아)

 

 

 

 

터키 이스탄불 귈하네 공원, 바실리카 지하수조

CONTENTS 이스탄불에 가야 하는 이유 Gulhane Park (귈하네 공원) Basilica Cistern (바실리카 지하수조) 이스탄불에 가야 하는 이유 고대부터 존재해온 도시들은 유적들이 축적되어 왔다. 하지만 이스탄불

nor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