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네스트 애플 뮤직 연동

2021. 12. 22. 19:58Life Hacks/Google Nest

728x90
반응형

구글 네스트의 음성 인식률과 기능이 아직 많이 부족하고 어설퍼서 얼마 전 블랙 프라이데이까지도 구글 네스트를 처분하고 아마존 에코를 새로 살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구글 네스트(구글 홈) 앱이 업데이트되었다.

 

가장 불만인 부분이었던 것은 음원 서비스이다. 국내 음원 서비스에 비해 해외 음악 업데이트도 빠르고, 데이터 분석으로 나의 취향인 음악을 아주 똑똑하게 찾아주는 점이 좋아 애플 뮤직을 미국 계정으로 이용 중인데, 구글 네스트에서는 미국에서는 애플 뮤직을 지원하면서도, 한국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다. 그런데 이제 계정 연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 사용해볼 만한 루틴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여러 스마트 기기와 연동을 해놓아도 제대로 실행을 못하던 것이 나름대로 작동이 되게 되었다.

여전히 설정 카테고리나 방법이 복잡하고 이중적이고 조악하기는 하지만 발전이다.

 

 

CONTENTS

  • 구글 네스트 애플 뮤직 계정 연동
  • 구글 네스트 추천 루틴 사용하기

 

구글 네스트에 애플 뮤직 연동하기

 

1. 스마트폰의 '구글 홈' 앱을 실행하여, 오른쪽 상단 내 계정으로 들어간다.

 

구글 네스트에 애플 뮤직 연동하기

 

 

2. '어시스턴트 설정(Assistant settings)'을 선택한다.

 

구글 네스트에 애플 뮤직 연동하기

 

 

3. 카테고리에서 '뮤직(Music)'을 선택한다.

 

구글 네스트에 애플 뮤직 연동하기

 

 

4.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지니, 플로, 벅스 음원 서비스 계정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애플 뮤직'을 선택해, 애플 계정 로그인을 한다.

스포티파이 무료 계정 연결은 지난 글을 참고하면 된다.

 

구글 네스트 무료 음악 듣기 (스포티파이 무료 계정 가입)

CONTENTS 스포티파이(Spotify) 무료 계정 가입하기 (VPN) 음악 추천을 위한 내 취향 설정하기 재생목록 만들기 구글 네스트 스포티파이 무료 계정 연결하기 구글 네스트 음악 재생 음성 명령어 구글 네

norden.tistory.com

 

구글 네스트에 애플 뮤직 연동하기

 

 


구글 네스트 추천 루틴 사용하기

업데이트로 추가된 기능 중 반가운 것 중 두 번째는 '추천 루틴' 기능이다. '루틴'이란, '자주 혹은 주기적으로 동시에 사용하는 여러 기능에 대한 하나의 명령어'이다. 예를 들어 외출 후 집에 도착했을 때, 집의 불이 켜지고, 음악을 재생해주길 바란다면, "헤이 구글, 나왔어." 한 마디의 루틴(명령어)에 '불 켜기, 음악 재생' 실행을 저장해서 한 마디로 여러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다.

 

반응형

 

아마존 에코에서는 AI 스피커의 기능과 확장성, 가능성을 알려주고, 사용자를 도와주는 명령어 '추천' 기능이 있었는데, 구글 네스트에는 없어서 내가 무엇을 사용할 수 있고 호환이 되는지 파악이 어려웠다. 이것저것 시도해봐도 제대로 작동이 안 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아직 다양하거나 똑똑하지는 않지만 추천을 해준다.

 

 

1. 내 프로필 > 어시스턴트 설정(Assistant settings) >에서 '루틴(Rutines)'을 선택한다.

 

구글 네스트 추천 루틴 사용하기

 

 

2. 상단에서 '추천(Suggestions)' 항목을 확인하고 'Add to ---'를 통해 사용 루틴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이미 아침 루틴을 쓰고 있기 때문에 나에겐 중복, 쓸모없는 루틴이다...😅)

 

구글 네스트 추천 루틴 사용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