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등록

2023. 1. 21. 01:12Life Hacks/& Others

728x90
반응형

약 2년 전 승마지도사 필기 준비를 하며 책을 보는데... 말을 잘 타려면 운동을 하라는 내용이 있었다.
고등학생 때부터 대학교 졸업할 무렵까지 요가원을 다니기도 하고, 혼자 매일 밤 수련도 하며 꽤나 오랜 기간 했는데 그만뒀다. 이유는 졸업작품에 치이고 장래와 흥미에 대해 고민이 깊어지며, 도저히 명상이 안 되는 것도 있었지만, 요가원에서 지도자 과정을 권유받은 동시에 코어를 기르기 위해 웨이트를 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헬스장에 갔더니 8kg 지방을 찌워 근육을 키우자고 했다. 갈 길이 쉽지 않았다.
그런데 말을 타자니 또...'허 이게 무슨 소리야, 승마가 내겐 운동인데. 그리고 취미를 위해 또 다른 운동까지 하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하게 되었다. 요가보다 진심인 것이다. 🤣🤣🤣

CONTENTS

  • 집 앞이 아닌 큐어핏에 등록한 이유
  • 호매실 큐어핏 시설
  • 식단 등

집 앞이 아닌 큐어핏 PT에 등록한 이유

#재활과유지보수 #개인에맞춤지도 #피티샵인데넓음 #깨끗하고쾌적 #상가치고주차공간넓음 #주차4시간

우선 나는 호매실 주민이 아니다. '말을 좀 더 잘 타기 위한'이라는 명확한 목적이 있고, 차도 있기 때문에 거리가 좀 있더라도 인체와 근육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유식하고 배운' 선생님이 있는 곳을 원했다. 오픈한 지는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큐어핏'이라는 상호와 척추뼈가 표시된 로고에서 이곳은 재활치료도 다룰 수준인 곳일까?라는 생각에 방문 상담했고, 예상 대로라 이곳으로 등록했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상담에서는 평소 내가 하는 운동, 승마의 주기와 목적을 이야기했다. 평소 불편한 곳이 있냐는 질문에 '직업상 책상에서 피시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고 오래되어, 원래 말 타기 전에는 어깨와 목, 허리가 아프기 시작했었다. 지금은 괜찮은데, 오래 앉아 있고 난 후에는 어깨와 목은 뻐근하다.'라고 말씀드렸다. 그리고 승마장 코칭에서 누누이 들었던 '하체 좌우 불균형, 라운드 숄더가 개선되고 싶다.'라고 말씀드렸다.
담당은 박기순 트레이너님. 주 2회로 일정을 잡고 차주부터 PT를 시작했다.
충주에서 헬스장을 운영하는 친구가 있는데, 친구에게 이곳 선생님들 이력을 보여주니 포지션도 잘 나뉘어 있고, 박기순 선생님이 담당이라니 재밌게 배울 수 있겠다고 했다.


우선은 인바디로 체성분 측정과, 체형분석기로 자세 분석을 했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체형분석기


인바디(체성분 수치)

물론 승마를 하고 있지만, 따로 관리를 전혀 하지 않는 분치고 체성분 수치가 매우 좋다고 했다. 몸무게는 유지하고, 근골격량만 3kg 증가하며 체지방률을 낮추어 만들면 된다고 하셨다. 그리고 혹시 바디프로필 생각이 있다면, 우선 근골격량을 만들고 본격적으로 바디프로필을 준비할 때 다이어트를 하기로 했다.

체형분석기

자세가 얼마나 좋은지 나쁜지 분석해 줬는데, 나는 오른쪽 골반이 좀 더 높고 골반이 앞으로 경사졌다. 그리고 무릎이 약간 돌아가 있다.

운동평가

스쿼트나 기타 등등 여러 자세를 해보며 내 움직임과 근육 사용을 파악했다. 근육과 몸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는 것 같다고 운동하셨냐고 하셨다.😏 자세들을 하며 내가 쓰는 근육을 보시고 풀어주시고, 다시 해보고 내 느낌을 말씀드렸다. 나는 오른쪽 앞벅지 (대퇴근)을 많이 써서 오른쪽 골반이 올라간 것이고, 그래서 상대적으로 왼쪽 둔근이 약하다고. 그리고 호흡 테스트도 했다.


승마 코칭에서 어느 쪽에 더 힘이 많이 들어가는지 불균형, 아랫배에 더 힘줘야 한다는 내용, 어깨와 목에 긴장이 많다는 내용을 자세히는 이야기 안 드렸는데, 다 먼저 이야기하셔서 놀라가지고 ㅋㅋㅋㅋ '어 맞아요, 저 그래요.'라고 여러 번 고백했다.
첫 수업에서 설명을 들으며 ‘이 사람은 공부를 해온 사람이고 하는 사람이다.’라고 생각했다. 이 일을 진지하게 대하신다고 느꼈다. 후에 알고 보니 전공이 나랑 비슷한데 휴…그렇지 강도 높게 사셨을 거다. ㅋㅋㅋㅋ
결론적으로 체성분 수치, 호흡, 근육 사용이 좋고 잘한다고 평가받음. 훗.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첫 피티는 상세하고 섬세하게 내 몸을 선생님도, 나도 파악하는 시간이었다. 근육 움직임과 위치, 명칭으로 설명 듣는데 너무 재밌었다. 생물학과 인체에 불탔던 학구열이 다시 올라왔다. 끝나고 담당이신 박기순 선생님과 거울 인증샷도 찍고.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큐어핏 시설


일단 입구에는 선생님들 소개와 자격증, 그리고 대회 메달과 트로피들이 있다. 피티샵 곳곳에 상들이 올려져 있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1:1 피티샵 치고 굉장히 넓은 공간이다. 깨끗하고 공기질도 향기도 쾌적하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시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시설



체형분석기와 베드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시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시설



개인 신발 락커는 반대쪽에 더 있다. 수건과 센터 옷도 있어서, 센터옷 입어도 된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시설



여성, 남성 샤워실 및 탈의실은 따로 구성되어 있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시설



여성 탈의실의 샤워부스는 세 칸이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시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시설
수원 호매실 PT 큐어핏 (Cure Fit) 시설


식단 등

평소 내가 먹는 것을 하루정도 확인하신 후, 닭가슴살과 하루 견과를 더하기를 권유하셨다. 듣고 저녁에 바로 쿠팡 로켓프레시 주문해서 다음날 아침 받았음.




주변에 피티 하는 친구들 보면 반스 올드스쿨은 필수니까? 원래 올드스쿨이 있어서 가져갔는데, 승마 시작할 때 말 탈 때도 신었던 것이라 꽤 닳아서 두 번째 올드스쿨을 주문했다. 그래도 너무 딱딱한 것은 싫어서 컴피쿠시로. 쓱에서 조금 저렴하게 구매했는데 배송도 빨리 와서 이틀 뒤 두 번째 피티에서 신을 수 있었음.

반스 올드스쿨 컴피쿠시



젝시믹스 소프트 플라스크도 꺼냈다. 현재는 단종이다.



아침 점심 저녁 매일 사진만 보여드리고 있다. 다이어트가 필요한 게 아니라서 알아서 잘 먹고 있다.



두 번째 피티에서는 유산소를 하며 심박수를 체크했다. 그리고 근력 운동에 필요한 자세를 배우고, 숙제를 받았다. 어떤 운동은 바로 들어가도 될 정도이고, 어떤 운동은 좀 더 연습과 익숙해지는 게 필요하다. 개인 역량을 세세하게 체크하고 설명해 주셔서 정말 재밌고, 그 역량에 따라 진도를 나아가는 점에 신뢰감을 느꼈다.



위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