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 바지 세탁 방법

2022. 4. 15. 17:23Horse Riding

728x90
반응형


승마 바지 세탁은 흰 바지와 색이 있는(어두운) 바지로 나뉜다. 물론 오염 정도는 같겠지만, 밝은 색의 바지는 안장에서 묻어 나오는 안장 기름과 때, 염색이 정말 잘 보인다. 밝은 회색(실버)만 해도 괜찮은데 흰색 바지는 정말…

승마 바지 세탁 방법

준비물

세탁기, 세제, 과탄산소다


흰 바지에는 과탄산소다와 시간이 더 필요하다. 또한 입은 날 바로 세탁하는 것이 착색이 남을 확률이 낮다.



1. (흰 바지만) 따뜻한 물에 과탄산소다 한 스푼, 세제 한 스푼을 녹이고 승마바지를 넣어 오염된 부분을 비벼 때를 뺀다. 안 빠지는 때는 1시간 정도 불리고 다시 비벼본다. 여기서 안 빠지면 대부분 계속 안고 가야 하는 오염이다.

승마 바지 세탁 방법




2. (모든 색상) 승마 바지를 ★뒤집어★ 세탁기에 넣고 세제를 넣는다. 사진에는 종이형 세제를 넣었다. 일반 세탁물처럼 세탁기에 맞는 세제를 사용하면 된다. 실리콘 패치나 스웨이드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꼭 바지 안 쪽이 밖으로, 뒤집어 세탁한다.

승마 바지 세탁 방법
반응형



3. (흰 바지만) 오염이 덜 빠졌다면, 세제와 함께 과탄산소다도 한 스푼 넣어준다.

승마 바지 세탁 방법



4. (모든 색상) 말털이나 땀 때문에 승마에 입은 옷만 한 번에 돌리는 편인데 소량이니 쾌속, 온도 30도, 헹굼 표준, 탈수 강으로 세탁한다. 색상만 유사하다면 다른 옷과 함께 세탁해도 괜찮다.

승마 바지 세탁 방법



5. (흰 바지만) 얼룩이 남았다면 비누로 애벌빨래를 시도해본다. 안 되면 이제 포기해라.

6. (모든 색상) 실리콘 패치, 스웨이드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건조는 자연 건조이다.


* 마야 델로레즈 바지의 소재는 흰 바지도 오염이 잘 씻기는 편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