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파처(Pha Chor), 도이인타논 메야 폭포(Doi Inthanon Mae Ya Waterfall)

2021. 4. 13. 18:55Journey/Thailand

728x90
반응형

CONTENTS

  • 태국의 그랜드 캐년 Pha Chor (파처)
  •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의 Mae Ya (메야) 폭포
  • 근처 이탈리아 레스토랑 Con Calma

 


Pha Chor

소요 시간 : 1시간

계단 많음

Mar Wong 국립공원이 관리하는 절벽으로, 태국의 그랜트 캐년으로 알려져 있다. 솟아오른 지구의 판(지층)이 바람과 비에 의해 침식되어 만들어졌다. 수백 혹은 수천 년 전에는 이곳이 Ping 강의 일부였으며, 강의 경로가 바뀌고 지면이 높이 올라갔다고 추측하고 있다. 그리고 언덕 형태로 솟아오른 땅은 침식을 통해 절벽으로 변했다는 것이다.

파초 절벽의 높이는 30m이며, 미국의 그랜드 캐년에 비해서는 매우 작지만,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다.

Pha Chor를 가는 대중교통은 없으며, 택시나 자동차를 대여해서 가야 한다.

주차 후 계단을 통해 20분 정도 내려가면 Pha Chor 절벽에 도달할 수 있으며, 거리는 약 400m이다. 절벽을 감상하는 시간까지 왕복 1시간 정도 계획하면 된다. 

 

 

파초 (Pha Chor)로 내려가는 계단 입구
Pha Chor

 

 

 


 

Doi Inthanon National Park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

태국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도이 인타논은 해발 2565m이다.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이 산 주변으로 1000㎡는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관리하고 있다.

이 국립공원의 특이점은 더운 태국에서 추운 기후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도이 인타논의 정상은 치앙마이의 한여름에도 시원하며, 새해 연휴에는 서리 현상도 발생한다. 서늘한 기후와 소나기를 대비해 겉옷과 우비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 정상 쪽의 숲은 쌀쌀하고 축축하며, 산 아래의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안개가 되어 신비하고 으스스한 느낌으로 뿌옇게 가려진다.

이 정글에는 폭포와 하이킹 코스가 많다. 쌍둥이 체디 너머의 레이더 기지 근처의 50m의 트레일 코스로 산 정상에 갈 수 있는데, 다다른 곳에는 '태국에서 가장 높은 지점'이라는 표지판과, Lanna 왕 중 하나인 Inthawichayanon의 신사가 있다.

산 정상보다는 두 개의 체디 테라스에서 볼 것이 더 많다. 산책로 옆의 작은 카페에서는 이국적인 조류를 볼 수 있기도 하다.

산 정상에 도달하기 3km 전에 있는 Phra Mahathat Naphamethanidon과 Phra Mahathat Naphapholphumisiri라는 쌍둥이 사리탑은, 1989년과 1992년에 왕과 왕비의 60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태국 공군이 건설하였다고 한다.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에서는 산의 정상과 사리탑에서 요금을 내야 한다.

 

비가 오는 날씨고 등산화를 가져가지 않았기 때문에, 방문하기 쉬운 Mae Ya 폭포만 가기로 결정했다.


 

Mae Ya Waterfall

소요 시간 : 45분

숲 속 산책로

메야 폭포는 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Doi Inthanon(도이 인타논) 국립공원 지역에 있는 폭포로, 태국에서도 크고 아름다운 폭포 중 하나이다. 태국 관광청에 의하면 이 폭포의 높이는 280m이고, 너비는 약 100m라고 한다.

주차 후 폭포까지 걸어가는 데는 약 600m 정도로, 걷는 동안 숲의 향기를 맡고 물이 흐르는 소리를 들으며, 휴식 같은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왕복 45분 정도로 계획하면 충분하다.

 

 

Mae Ya Waterfall 메야 폭포

 

 

 


Con Calma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일 11:00 am - 9:00 pm

도심에서 벗어나 도이 인타논으로 가는 길 중간중간에는 음식점이 몇 있다. 태국에 방문했다고 해서 태국 음식만 먹기엔 지겨워 길목에 있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을 방문했다. 감각적인 외관과 내관으로 꾸며진 곳이었는데, 핑크색의 외벽과 올드카는 사진을 찍기에 좋은 배경이었다. 어떻게 이렇게 동떨어진 곳에 멋진 곳이 있을까.

주방장은 백인 남성이었는데, 아마도 태국 여성과 결혼하여 이곳에 정착해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이탈리아 사람이 아닐까 추측한다.

 

Con Calma 이탈리안 레스토랑
Con Calma 이탈리안 레스토랑 칠리 토마토 파스타
Con Calma 이탈리안 레스토랑 연어구이
Con Calma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자
Con Calma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