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해목 민물 히츠마부시(장어 덮밥)

2021. 12. 20. 18:09Journey/Domestic

728x90
반응형

해운대 해목

매일 11:00a.m. - 10:00p.m.
Brake Time 3:00p.m. - 5:00p.m.
Last Order : 9:00p.m.

카이센동이 먹고 싶어 해목에 또 방문했다. 가는 동안 '테이블링' 앱으로 줄 서기를 하니 줄 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 하지만 저녁 8시 이후라 그런지 카이센동 재료가 모두 소진되어 '생연어덮밥+네기도로'와 '민물 히츠마부시'를 주문했다.

직원 분께 여쭤보니 금요일이나 주말에는 카이센동 재료 소진이 빠르다고 한다.

해운대 해목 (히츠마부시, 카이센동)

해운대 해목은 이번 부산 방문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음식이다.  장어 덮밥인 히츠마부시(히쓰마부시) 전문점이고, 연어 덮밥, 카이센동, 텐동, 연어 사시미도 있다. 외관과 내부부터 일본의

norden.tistory.com



생연어와 네기도로(다진 참치) 덮밥은 소스가 많다. 흔히 연어 초밥이나 덮밥에 올라가는 화이트소스, 그리고 붓으로 발라먹을 수 있는 특제 간장소스, 그리고 부어 먹을 수 있는 아마 간장 소스...
연어만 있으면 느끼하고 질릴 거 같다면 네기도로가 있는 것을 추천한다. 덮밥이나 초밥에서 연어를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역시 해목은 맛있다.

해운대 해목 생연어덮밥 네기도로



지난번 글에 바다 장어와 민물 장어가 크게 차이 없다고 들었다고 썼는데, 아니었다. 우선 한 상의 구성은 같다.

해운대 해목 민물 히츠마부시



다른 점은 장어 살의 식감에서 꽤 차이 난다. 바다 장어는 입에 넣으면 푸스스 잘 부서지는데, 민물 장어는 살과 껍질이 탱글탱글하여 식감이 더 좋다. 가시도 민물 장어가 적은 편이다.

반응형

해운대 해목 민물 히츠마부시



지난번에는 '히츠마부시 맛있게 먹는 4가지 방법' 중, 오차즈케를 부어 먹는 세 번째 방법은 취향이 아니었는데, 이번에는 맛있어서 마지막 1/4도 오차즈케를 넣어 먹었다. 많이 붓는 것보다 비비면 보이지 않을 만큼 조금 붓는 게 맛있다.

해운대 해목 히츠마부시 먹는 방법



위치

해목은 골목에 위치하고, 바로 옆에 유료 주차장이 있다.

728x90
반응형